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종교/역학 >

[기독교] D.L. 무디

D.L. 무디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오병학
출판사
규장
출간일
2012.06.2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D.L. 무디
페이지 231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0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청소년들에게 바른 신앙과 인격을 심어주며, 하나님 나라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규장 신앙위인북스」 제12권 『D. L. 무디』. 이 책은 가난으로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던 소년이 시대를 대표하는 전도왕이 되기까지 D. L. 무디의 기적 같은 순종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으로 이끌며,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되어 한 시대에 꼭 필요한 선지자의 역할을 훌륭히 해낸 그의 삶을 살펴본다.

  • 저자 소개


    저자 :
    저자 오병학은 총회신학교를 졸업했다. 한국크리스천문학협회 회원이며 푸른성서연구회를 인도하면서 많은 저서를 집필했다. 4년간 극동방송국에서 설교를 담당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규장 신앙위인 북스〉, 〈동화만화 시리즈〉가 있으며, 번역서로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어거스틴의 참회록》 등이 있다.

  • 목차

    저자의 말

    노스필드에서 태어난 아이
    커다란 시련
    방황하던 시절
    구두 가게의 점원이 되어
    회심
    새출발을 위해 시카고로
    어린이 선교회 활동
    또 한 번의 변화
    본격적인 전도운동
    남북전쟁 때 군목이 되어
    영국 여행
    무어하우스와 생키
    시카고 대화재
    무디의 전도단
    3년간의 영국 전도
    미국에서도 진군을 시작하다
    성공적인 뉴욕 집회
    무디 성경학교
    넘치는 수확
    면류관을 쓰던 날

    부록

  • 출판사 서평

    “순종은 예수님과 제일 가까워지는 지름길!!”
    가난으로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던 소년이 시대를 대표하는 전도왕이 되기까지 그의 기적 같은 그분을 향한 순종의 이야기

    “돈을 많이 벌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그분의 뜻에 순종하니 생각지도 못한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크게 쓰신 전도 왕

    드와이트 리먼 무디는 자서전에 다음과 같은 기록을 남겼다.
    어느 날 갑자기 많은 사람들은 신문을 통해서 노스필드 태생의 무디가 죽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미리 부탁해두는데, 여러분은 그런 소식을 믿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나 무디는 바로 그 시간에 지금보다 더 생생한 모습으로 살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시간에 나의 거처를 저 높은 곳으로 옮길 뿐,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죽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내가 육체를 벗어나는 일은 영원한 세계로 들어가는 일이지 죽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날에는 절대로 죄가 나를 침범할 수 없습니다. 주님의 영광스러운 몸처럼 나도 영광스럽게 변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육신으로는 1837년에 태어났지만 영적으로는 1855년에 새로 태어났습니다. 육신으로 태어난 것은 죽게 되겠지만 영으로 태어난 것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무디는 믿음을 가진 자는 절대로 죽지 않는다는 확신을 자신의 자서전에서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그가 받은 정규 교육은 초등학교 졸업이 전부였다. 그렇지만 더 높은 학식과 학력이 있다 하더라도 그보다 더 많은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도 청소년 시절에는 돈을 벌어 큰 사업가가 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며 바쁘게 살아갔다. 그러다가 운명적으로 킴볼 선생님을 만나면서 그의 일생은 완전히 바뀌었다. 이때의 회심으로 그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인생길을 걷게 되었다.
    그는 어린이 선교회 일을 시작하면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했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으로 이끌었다. 그리하여 그는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되어 한 시대에 꼭 필요한 선지자의 역할을 훌륭히 해냈다.
    청소년들은 누구나 훌륭한 꿈을 갖기 원하지만 정작 무엇이 훌륭한 꿈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때에 무디처럼 하나님을 먼저 만나 변화를 체험하기 바란다.

    오병학